top of page
작성자 사진승후3 임

히로시마토요카프 요코하마DeNA베어스타즈 일본야구중계&경기분석 - 8월2일 NPB



히로시마토요카프 요코하마DeNA베어스타즈 일본야구중계&경기분석 - 8월2일 NPB



히로시마토요카프 - 선발투수는 모리다. 헹가래 투수를 세번이나 맡은 소프트뱅크 왕조의 대표 마무리 투수였다. 온 몸을 활용하는 역동적인 투구폼으로 최고구속 154km, 평균구속 140km 후반대의 포심 패스트볼과 커터, 슬라이더, 커브, 스플리터를 던진다. 그 중 포심과 커터를 가장 많이 던지는 편으로, 위력적인 포심을 통해 헛스윙을 유도, 정확한 제구의 커터를 통해 땅볼을 만들어내는 투수이다. 또한 변화구의 조합을 이용해 탈삼진을 잡아내는 등 2020년까지는 꽤 위력적인 불펜투수였다. 또한 포스트시즌에서는 정규시즌보다 더 잘하는 모습을 보이며 소프트뱅크 왕조 건설에 한 몫을 하기도 했다.


2020년까지 7년 연속 50경기 출장을 달성할 정도로 부상도 없었지만 2021년 부상을 겪고 구위가 하락하면서 마무리 자리에서 밀려났다. 그럼에도 2022년 2점대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면서 줄어든 구위로 살아남는 방법을 깨닫고 있는 중.


6월 25일부터 선발진에 합류하여 네 경기를 선발로 던졌는데, 3승1패로 페이스가 좋았습니다. 5이닝 정도 던지면서 대체로 2~3실점을 하고 있는데, 타선 지원도 잘 받아가며 승리를 잘 챙긴 투수입니다. 요코하마 상대로는 처음 등판이라서 유리함도 있습니다. 최근 7월 26일 경기에선 야쿠르트 상대로 홈에서 5이닝 7피안타 1홈런 4삼진 1볼넷으로 3실점했지만 비자책이었고, 타선이 5점을 지원해준 덕분에 승리를 챙기며 2연승하고 있습니다.


요코하마DeNA베어스타즈 - 선발투수는 일본의 프로야구 선수. 요코하마 디엔에이 베이스타즈의 2017년 신인 좌완 투수이다. 평균 140km초반, 최고 150km의 강력한 패스트볼과 슬라이더, 체인지업, 커브, 포크볼을 구사한다. 신장이 173cm으로 단신이지만 패스트볼과 체인지업의 구위가 신인투수치고 상당한 편. 구사율이 낮지만 포크볼도 위력적이다.

문제는 폭투왕 저리가라 할 정도로 극악한 제구력. 빼어난 구위로 탈삼진은 많이 잡지만 그 반대급부로 볼넷이 심각하게 많다. 대학 시절에도 좋은 구위에 비해 제구력은 좋지않다는 평가였는데 프로 입단 이후에는 수준 차이로 인해 제구력 난조가 더 극명하게 나타나는 중이다. 향후 커리어에 있어서도 제구력의 개선이 반드시 필요하다.


기본 제구력이 좋지않고 주로 구위를 통한 승부를 하는 피칭스타일 때문에 매 경기마다 기복이 심하다. 제구가 잘 되는 날은 강력한 패스트볼 구위와 결정구로 들어오는 체인지업이 극강의 시너지를 내며 무시무시한 피칭을 펼치지만 그렇지 않은 날에는 공이 가운데로 몰리며 먼지나게 얻어터지거나 사사구를 남발하며 자멸하는 모습을 보인다.


오랜만에 좌완 하마구치를 콜업했습니다. 2군에서 오래 있었는데, 7월 9일 선발에선 지바롯데 상대로 7이닝 5피안타 3볼넷 6삼진으로 2실점 승리를 따냈고, 16일 야쿠르트전 7이닝 3피안타 무사사구 5삼진 1실점 승을 거두면서 내용이 상당히 좋았기에 콜업한 듯합니다.

사실 올해 1군에서 4월 초반부터 5월 내려가기 전까지 경기당 4~5실점 이상 허용하며 네 경기 3연패였고, 5월 6일 경기도 2.2이닝 4자책 강판으로 말소한 후에 5주 정도 지나 다시 6월 16일 교류전 지바롯데 상대로 올려봤으나 4.2이닝 3자책 패로 다시 말소되었습니다.

그리고, 2군에서 절치부심하며 조정했는데, 최근 두 경기 페이스를 보니 회복이 많이 되었고, 이닝도 잘 먹어주면서 올려도 되겠다는 판단이 선 듯합니다.

다만, 상대가 히로시마인데, 올해는 아직 없었고, 작년 세 경기 모두 홈에서 4이닝 5자책 패, 6이닝 2실점 ND, 6이닝 4자책 패로 성적이 좋지 않았습니다.


예상


모리 선발에서 대체로 5이닝을 던져 2~3실점 경기를 하는데도 타선 지원이 이길 정도를 해주면서 6월 18일에 올라와 선발 네 경기를 던졌지만 3승1패로 좋았는데, 위기 상황에서 잘 넘기는 능력이 좋아서 장타를 많이 허용한 모리지만 억제력이 좋았습니다.


2군 최근 7이닝 1실점, 7이닝 2실점의 하마구치가 오늘 경기의 키플레이어인데, 초반 무너짐없이 5~6이닝 정도를 막아낸다면 타선의 지원이 최근 좋은 요코하마라서 가능성이 보이는 경기입니다. 쿠와하라, 세키네, 미야자키, 마키, 사노로 이어지는 상위타선에 야마토가 득점권에서 .469의 타율을 자랑하고 있어서 득점권 .167의 모리와 좋은 승부가 예상됩니다.


요코하마 승리 가능성 추천

Comments


bottom of page